언론보도

공지사항에 대한 공지사항 제목, 공지사항 내용, 첨부파일을 나타낸 표
ExK 서비스용 우리ONE체크카드 출시 2013.01.31조회수 40356

우리은행, 우리ONE체크카드 국제ATM 출시
글로벌카드사에 지급하는 네트워크수수료도 전액 면제 
 
(아시아뉴스통신=김종식 기자) 
 
2012년 10월 31일 우리은행은 우리ONE체크카드 국제ATM기기를 출시했다.

 우리은행은 10월 31일 해외ATM에서 예금 인출시 자동으로 환율을 30% 우대해 주고 인출수수료를 파격적으로 낮춰주며 국내에서는 교육 및 생활서비스 할인을 제공하는 새로운 체크카드인 우리ONE 체크카드 국제AT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.

 우리ONE 체크카드 국제ATM은 미국, 중국, 필리핀, 태국, 말레이시아, 베트남 6개국과 제휴된 해외ATM 약 76만대에서 우리은행 예금을 인출할 수 있으며 다양한 특화서비스도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체크카드로 해외 유학생, 해외체류자 및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발급될 예정이다.

 먼저 해외에서 예금인출시 자동으로 환율을 상시 30% 우대해 준다. 이는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해외에서 예금 인출시 고객이 컨트롤 할 수 없는 환율리스크를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는 서비스이다.

 또 300달러 이상 출금시에는 인출수수료가 500원으로 일괄 적용되며 VISA 또는 Master 등 글로벌카드사에 지급되는 네트워크수수료(인출금액의 1%)를 상시 면제 해준다.
 
 이는 기존 5000원이 넘던 수수료를 500원으로 줄이는 효과가 있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유학생, 해외장기체류자, 배낭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 등에게 적합한 맞춤 서비스로 기대된다.

 뿐만아니라 국내가맹점 사용시에는 외국어학원 유학원 업종 이용시 5% 할인, 토익응시료 3000원 할인, 인터넷서점 구매시 3000원 할인, 스타벅스·커피빈 이용시 10% 할인, 영화예매시 4000원 할인, 통신비 카드 자동이체시 3% 할인 혜택이 있다.

 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부장은 "글로벌시대가 오면서 해외유학이나 해외여행 시 현지통화를 현지 ATM을 통해 인출하는 고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" 며 "이 상품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함께 해외ATM 예금인출시 고액의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낮춰 적용함으로서 우리은행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돌려 드리는 참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했다"고 말했다.
 

다음글
등록된 글이 없습니다.
이전글
국가간 ATM망 연계 서비스 실시

2011-01-20